취업센터
+ Home > 취업센터 > 취업성공후기
취업센터

취업성공후기

 

게시물 상세내용
전기내선공사
글쓴이 양*호 조회수 969
작성일 2018-07-06 16:32:23

 

1. 현재 근무하고 있는 업체명과 본인업무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 부탁합니다.

   ->업체명 : OCS엔지니어링

     하는일 : 소방전기시설공사


2. 업무에 적응할 때 잘할수 있었던 부분과 어렸웠던 부분은 무엇인가요?

  ->잘할수 있었던 부분 : 처음 접하는 전기업무라 성실히 배우는 자세로 근무함

    어려웠던 부분 : 세브란스병원 신축현장이라 타공정과 맞추어서 하는 작업이라 진행을 맞추거나 용어의 여움이 있었음.

 

3. 직업학교에서 배웠던 내용들 중 현장에서 가장 중요하게 사용된 부분은 무엇인가요?

   ->기본공구, 자재명칭을 미리 선학습한 부분과 전선배선작업등 가장 기초적인 부분을 배우고 들어오니 현장적응에 수월할 수 있었음.

 

4. 취업준비는 어떻게 하였는지요?

   -> 취업준비시 지원서류에 자기소개서가 필요했는데  쓰기가 어려웠는데 학교에서 자기소개서 클리닉을   

     통해 도움을 많이 주셨음.  

       이후 사람인. 워크넷, 잡코리아 취업처등 구인검색을 열심히 하여 원하는 취업처를 찾았고  면접 후 합격되었음.

 

5. 직업교육을 받고자 하는 후배 교육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?

   ->현장에서 일을 하면 소위 "노가다"라고 안좋은 편견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있지만 여기서 근무하는 분들을 보면 경력이 쌓이면 그만큼 대우받고 나중에는 자신이 원하는 근무환경에 맞춰서 일을할 수 있고 더 나아가 창업도 가능한 전문직종이라 할수 있어 모두들 열심히 직업교육에 임한다면 취업에 성공하리라 생각됩니다. 




TOP